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screenshot-www.4him.or.kr-2017-02-16-18-18-17.png
무슬림사랑 06-20 358
최근 미국과 이란의 긴장이 고조되면서 전쟁이 가까워진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이같은 상황은 예멘의 후티 반군, 레바논의 헤즈볼라 등 중동 전역에 걸친 이란의 대리군(proxy) 네트워크에도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란은 1979년 팔레비 왕조를 무너뜨리고 신(新) 시아파 정권을 세우면서 혁명의 수출과 함께 대리군 양성·후원에 집중해 왔다. 주된 목적은 미국과 이스라엘·사우디아라비아의 영향력 확대 견제. 대리군 활동이 늘어날수록 이들과 이란의 관계가 험악해질 수 밖에 없는 구조인 셈이다. 워싱턴포스트(WP)의 18일(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은 지난 13일 이란의 ‘대리군’들이 지난 5월부터 현재까지 자행한 일련의 공격들에 대해 나열하면서 “긴장을 고조시키는 이란의 이같은 군사작전…
무슬림사랑 06-01 373
친이란 성향 레바논 무장정파 헤즈볼라의 최고지도자 하산 나스랄라 헤즈볼라가 이란에 대한 어떤 공격도 걸프 전역에 걸친 전쟁을 촉발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1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과 알자지라 등에 따르면, 이날 헤즈볼라는 아랍권의 정상회의가 긴급개최되자 이를 평가하면서 "미국은 이란에 대한 전쟁이 이란에 국한되지 않고 걸프만 전역으로 번져나갈 것이라는 사실을 잘 알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걸프지역 전역에서의 전쟁은 미군과 미국이 가진 이 지역에서의 모든 이권을 무효화시키는 것을 의미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앞서 이란도 걸프협력회의(GCC). 아랍연맹(AL), 이슬람협력기구(OIC) 정상회담 등 이른바 '반이란 정상회의' 를 주도하고 있는 사우디아라비아에 대해 중동을 분열시키는 일을 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압…
무슬림사랑 01-11 355
헤즈볼라가 전 세계적인 유명세를 탄 것이 2006년의 이스라엘과의 전쟁에서 승리하면서이다.   1948년 이스라엘의 건국 당시부터 시작된 수많은 아랍-이스라엘 전쟁에서 아랍 연합군은 계속적인 패배를 기록하였지만 2006년 헤즈볼라가 유일하게 승리하면서 그 지도자인 하산 나스랄라는 이슬람권에서 영웅으로 추대되었다.  현 시리아의 바샤르 알-아사드 정권이 장기간의 내전에서도 건재한 것 또한 헤즈볼라의 역할 때문이다.  헤즈볼라를 미국을 비롯한 서방 국가들이 국제적 테러단체로 지명하고 있지만 레바논 내에서는 헤즈볼라가 유일한 비국가적 무장단체이며 한편으로는 합법적인 정당이다.이러한 헤즈볼라의 형성 배경은 레바논의 복잡한 내적 요인과 주변국가들, 특히 이스라엘과 시리아의 관계 및 이란의…
무슬림사랑 11-08 753
레바논의 강력한 반정부 무장단체 헤즈볼라는 5일(현지시간)  사드 하리리 총리가 4일 사우디아라비아 순방 후 사우디 알아라비야를 통한 방송연설을 통해 긴급 사퇴성명을 내고 총리직에서 전격 사퇴한데 대해서,  이는 사우디 아라비아가 강압적으로 그를 사퇴시킨 것이라고 주장했다. 하리 총리는 퇴임 연설을 통해 취임한지 1년도 안돼 사퇴하는 이유를 "이란과  이란의 지원을 받는 헤즈볼라가 아랍권의 문제에 개입하고 있는 불안한 정세 때문"이라고 밝히고 갑자기 사임해 국민과 레바논 정계를 발칵 뒤집어 놓았다.  이런 가운데 바레인은 레바논내에 거주하는 자국민들에게 "즉시 레바논을 떠날 것"을 명령하고 레바논에 대한 여행 금지령도 내렸다.  레바논내에서 강력한 세력을 가진 정치인물인 헤…
무슬림사랑 10-14 832
【AP/뉴시스】 레바논의 무장 정파인 헤즈볼라 대원들이 올 2월 전사 동료의 장례식에서 퍼레이드하고 있다. 기독교와 무슬림이 공존하는 레바논에서 시아파인 헤즈볼라는 공인 세력으로 이란의 지원을 받는다. 같은 파인 시리아 아사드 정권을 돕고 있는 헤즈볼라를 이스라엘과 미국이 경계하고 있다. 2017. 10. 11. 출처:http://www.newsis.com/view/?id=NISI20171011_0000052671
무슬림사랑 02-22 1463
레바논 무장 정파 헤즈볼라의 하산 나스랄라 최고지도자가 미국과 이스라엘의 정상 회담이 끝난 하루 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평화 협상이 사실상 끝났다고 밝혔다. 16일 레바논 일간 '데일리스타 레바논'과 AP통신에 따르면 나스랄라 지도자는 이날 연설을 통해 미국과 이스라엘 두 정상이 발표한 성명은 "평화를 위한 '2국가'의 근거는 끝이 났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밝혔다. 이러한 발언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백악관에서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 회동하고 나서 이-팔 공존 기본 구상인 '2국가 해법'에 집착하지 않겠다고 발표한 다음 날 나온 것이다. 나스랄라 지도자는 트럼프 정부의 이-팔 관련 정책을 두고는 "혼란스럽다"고 묘사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그는 "헤즈볼라의 힘은 레바논에서 이스라엘의 침략행위를…
목록
 1  2  3  4  5  맨끝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